Level : 0
point : 0
더보기

1-2_01.gif

 

 학력

  • 한양대학교 문리대 신문방송학과-학사

  • 공군대학 학술교육교관과정 (AIC)

  • 고려대학교 정책과학 대학원 (광고홍보전공)-석사

  • 한양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-박사

  • Northwestern 대학교 방문 교수

  • 북경 대학교 초빙 교수

  • 심천 대학교 교환 교수

  • 하와이 대학교 미래학 연구소 방문 교수

 

경력

  • 공군 사관학교 정훈관실 문화과장

  • 엘지전자 해외마케팅부  광고과장

  • 타파웨어 코리아 마케팅 부장

  • IC&A 컨설팅  선임 컨설턴트

  • ㈜ 웅진월드 상무 이사

  • ㈜ 렉솔 쇼케이스 대표 이사

 

기타

  • 한국 광고학회, 한국 홍보학회 이사

  • 부산 광고홍보학회 회장

  • 경영 지도사 (산업자원부)

  • 한국 IMC 연구회 회장 (현)

 

논문

  • 언론인의 공정성인식에 관한 연구 (주관성연구, 2009)

  • PR2.0: From Relationship Management To Hidden Order Discovery (마콤 연구, 2008)

  •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: Practice Leads Theory (JAR, 2008)

  • An Inside-out approach to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(IJA, 2008)
    In Search of a Theory of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(JAE, 2007)

  • Korean Public Relations Practitioners' Perspectives on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Implementation(JISSSS, 2006)

  • 장소마케팅과 부산 APEC 이미지 제고효과 (홍보학연구, 2006)

  • SNS 시대의 광고 범주와 정의에 관한 재고(광고PR실학연구,2013)

  • IMC 실행 수준에 대한 광고주들의 인식차이 연구(언론학연구,2014)

  • 병원PR에 관한 실무자들의 인식유형(주관성연구, 2015)

  • PR 전문가들의 국가관계에 대한 인식 유형(국제관계연구,2016) 외

 

저서

  • 시티즌 브랜드 (공역, 2006)

  • 온광고론(저술, 2006)

  • 미국 중소기업의 성공사례(역서,2006)

  • IMC의 실행과 측정(공역, 2004)

  •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(역서, 2004)

  • The Rhetoric and Reality of Marketing; An International Managerial Approach (공저, 2002)

  • 복잡계 광고 (커뮤니케이션 북스, 2014)

  • 복잡계 PR (커뮤니케이션 북스, 2014)

  • 스토리 두잉 (컬쳐 그라피, 2014 공저)

  • IMC의 공진화(커뮤니케이션 북스, 2015)
  • 설득과 협상을 위한 소통인문학(신아사, 2016) 외
XE Login